2024-03-29 15:21 (금)
전남 해남고 광양고 자율형 공립고 선정
상태바
전남 해남고 광양고 자율형 공립고 선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8.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 올해 19개교 지정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교육과학기술부가 전남 해남고 등 19개교를 2013학년도 신규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발표했다.

전남 지역에서는 여수여고, 광양고, 고흥고, 해남고가 응모하여 2개교가 선정됨에 따라 기존의 목포고, 여수고, 순천고, 나주고, 남악고를 포함하여 자율형 공립고가 총 7개교로 늘어났다.

동부권에 위치한 광양고와 남부권 농어촌 지역에 위치한 해남고의 자율형 공립고 선정으로 단위학교의 교육력 극대화 및 농어촌교육의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에서 2개교가 새로 선정된 것은 학교구성원과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지역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유치활동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되면 교육과정 필수 이수단위의 50% 범위 내에서 자율이 주어지며, 학년을 통합한 무학년제 운영도 가능해지는 등 학사 운영의 자율권이 주어진다. 학교장은 공모제로 선발되고, 교사도 100% 초빙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교원 수를 늘릴 수도 있다.

또한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된 학교에 대해서는 교육과정 개발비, 교원연구비 등으로 쓸 수 있도록 학교당 연간 2억 원씩 5년간 총 10억 원을 지원하고, 5년마다 평가를 통해 자율형 공립고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한편 자율형 공립고는 전국적으로 현재 97개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2013학년도에는 이번에 발표된 19개교가 추가되어 모두 116개교로 늘어나게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