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무안군, 정책실명제 확대 운영
상태바
무안군, 정책실명제 확대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9.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의 책임성, 투명성 제고 통한 군정발전 기여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무안군(군수 김철주)이 행정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확대 운영한다.

무안군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군정의 주요 정책결정과 추진과정에서 정책수행자의 실명, 사업목표, 추진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공개하는 제도이며 정책실명제 대상은 ▲다수 주민의 권익이나 복지증진과 관련된 정책 ▲다수의 주민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정책 ▲5억 원 이상의 사업 및 5천만 원 이상의 모든 용역사업 ▲ 예산절감 등 행정능률 향상에 기여한 정책 등이다.

그동안 무안군은 군정보고, 신규시책보고, 주요 업무계획 등 모든 보고서 작성 시 하단에 담당자를 표기하여 내부적인 공개를 통한 정책실명제을 운영하여 왔으나 인사이동 등에 따른 정책수행자의 변경이나 사업내용, 사업비 등 변경내역을 관리하는 정책실명화 이력제를 통해 정책실명제 운영을 더욱 내실화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정책실명제를 통해 정책수행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책임 소재도 명확히 함으로써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내실 있는 정책실명제 운영을 통해 행정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여 주민에 대한 봉사와 군정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