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47 (금)
목포항만청, 가거도항 태풍으로 선착장 파손됐지만 여객선 운항
상태바
목포항만청, 가거도항 태풍으로 선착장 파손됐지만 여객선 운항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9.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풍 볼라벤 가거도 선착장 파손에 따른 여객선 기항 대책마련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지방해양항만청(청장 최익현)은 제15호 태풍 볼라벤으로 가거도항 방파제가 크게 파손되고 파손된 방파제 일부가 항입구에 쓸려 정기여객선의 입출항이 어렵게 되자 여객선의 안전한 기항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거도항의 기상여건이 좋을 경우에는 종전과 같이 가거도 1구 접안시설에 직접 접안하되, 해상의 기상상황이 좋지 않은 날은 가거도 2구에서 종선을 이용하여 승․하선하게 된다.

또한 기상특보상황이 아니더라도 종선의 안전운항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가거도에 기항은 어렵게 된다.

이와 같은 대책은 지난 3일(월) 목포지방해양항만청 주관으로 서해어업관리단, 신안군, 목포해경, 해운조합목포지부, 선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협의한 결과이다.

이에 따라 신안군은 종선으로 사용할 선박을 선사와 협의하여 확보하기로 했고, 목포해경은 안전한 종선운항을 위한 지도․감독을 맡는다.

또한 해운조합 운항상황실에서는 현지 해경파출소 및 선사를 통해 해상여건을 파악하여 여객선 운항방법을 결정하고 기상여건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여객선 운항을 통제하기로 하는 등 기관별 역할을 분담했다.

목포항만청은 앞으로 가거도 주민은 기상여건이 좋지 않은 날은 가거도 2구에서 종선을 이용하는 것에 착오가 없기를 당부했다.

한편 서해어업관리단과 신안군은 여객선의 조기 정상운항을 위하여 항로상 파손 잔해물을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제거하기로 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