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08 (목)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제10회 서남권 청소년축제 22일 팡파르
상태바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제10회 서남권 청소년축제 22일 팡파르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2.09.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차 없는 거리, 비보이 베틀대회, 뮤직・댄스・보컬 경연대회 등

 
[목포타임즈=박진성기자]목포 원도심 차 없는거리 일대에서 제10회 서남권청소년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남권 청소년, 시민 등 10,000여 명이 참여하여 ‘꿈틀대는 청소년, 열정으로 미래를 꿈꾸다’ 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끼와 재량을 엿보고 세대 간 소통의 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목포시가 주최하고 서남권청소년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 행사로 서남권 청소년 24명이 ‘청소년축제기획단’을 구성하여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청소년이 주체가 된 행사다.

주요행사 내용은 비보이 베틀대회, 뮤직・댄스・보컬 경연대회, 청소년 락페스티벌, 그림페스티벌, 벽화 그래피티, 교복 퍼레이드, 진로박람회,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 등 15개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고 풍성하게 개최된다.

또 ‘원도심 지역 상가투어’를 통해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고, 나무포, 한일사, 명동의류 등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는 ‘도심 오리엔티어링’ 행사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 축제는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올곧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사회적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