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시, 사회적기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목포시, 사회적기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1.0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구매 계약체결 적극적인 제품판매 활동 추진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공익 등 사회적 목적 실현에 중점을 두고 있는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 하고 있다.
시는 오늘(1일) 오후3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대표(9명), 목포경실련 관계자, 시의원 등 20여 명에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기업 경영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사회적기업 생산제품 소개 및 애로사항 청취,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협의, 사회적기업 간 교류・협력방안 강구, 기존 사회적기업과 신규 사회적기업 간 멘토-멘티 관계 형성 등 대해 함께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시는 11월 중순경에 사회적기업과 공공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제품판매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10개 사회적기업에 일자리 창출지원 및 사업개발 사업비로 연 3억여 원을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목포시에는 목포이주외국인 상담센터, (사)우리가 꿈꾸는 세상 등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 5개사, (주)미항주거복지센터, 로봇과학아카데미(주) 등 전남형 예비사회적기업 5개사 등 총 10개의 사회적기업이 있으며, 90명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을 지속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하고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품 판매부진 및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애로사항이 해결되고 경영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