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와이드인터뷰 / <31>박옥수 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 회장
상태바
와이드인터뷰 / <31>박옥수 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 회장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11.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재활 수련 프로그램 통해 삶의 질 향상

“장애인·취약계층 복지향상과 재활치료에 혼신 다해 봉사”


▲ 박옥수 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 회장
[목포타임즈=정진영기자]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 회장에 박옥수 (사)전국참전유공자환경본부 목포시지회장이 취임했다.

지난 15일(목) (사)전라남도지체장애인협회 목포시지회 강당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신임 박옥수 회장은 “장애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재활 수련 프로그램으로 심신과 체력증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성취욕구와 사회참여의 길을 열어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박 회장은 지역사회에서 사회단체는 물론 지체장애인 후원을 10여 년 이상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이번 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 회장도 이런 그의 봉사활동으로 장애인 관련 단체에서 꾸준한 추천으로 인해 이뤄졌다.

박 회장은 “4개월 동안 고민하다가 수락했다”며 “점차적으로 장애인을 위한 복지향상과 이들의 재활치료에 혼신을 다해 봉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전남장애인재활수련협회가 출범함에 따라 장애인을 위한 교육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박 회장은 희망꿈노력 재활수련 교육, 장애요가 재활수련 교육, 사회활동 재활수련 교육, 인성 재활수련 교육, 밝은마음 재활수련 교육, 태권도 재활수련 교육, 심신 재활 기초수련 교육, 체력단련 헬스 재활 교육 등을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각 분야별로 교육 지도자를 임명해 프로그램을 차질없이 진행하도록 했다.
희망꿈노력 재활수련 훈련은 박옥수 회장이, 장애요가 재활수련 교육은 이상현 목포시장애인태권도협회장, 사회활동 재활수련 교육은 김정기 삼학새마을금고이사장, 인성 재활수련 교육은 정성율 전남장애인싸이클연맹회장, 밝은마음 재활수련 교육은 김득수 본회 전문이사, 태권도 재활수련 교육은 전재훈 본회 사무국장, 심신 재활 수련 교육은 신대홍 본회 총부가 맡아 지원하기로 했다.

박 회장은 “앞으로 중증장애인들을 구제하고, 소외된 회원들이 없도록 노력하고, 회원등록이 안된 노인 장애인들을 발굴해 권익향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41호 2012년 11월 20일자 5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