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 소외계층이 행복한 동 만들 터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 소외계층이 행복한 동 만들 터
  • 고영 기자
  • 승인 2012.12.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살기위원회 소외계층 10세대 쌀 및 생필품 전달

▲ 용당2동 자생조직원들이 어려운 계층에게 사랑을 베풀고 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용당2동 자생조직원들이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계층들의 훈훈한 겨울나기를 위해 애쓰고 있다.

용당2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전유삼)는 지난 5일(수) 독거노인, 모・부자가정, 소년소녀가장 세대 등 어려운 계층 10세대를 대상으로 백미 20kg 10포와 생필품세트 10개(80만 원 상당)를 각 세대에 전달했다.
 

위원회는 해양문화축제 행사 시 행사장 주변 청소, 청결・질서 캠페인 전개, 경로당 방문지원 등을 추진했으며 해마다 연말이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 쌀,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용당2동 천사랑나눔봉사단은 연중 22세대 독거노인 및 중증장애인 세대에 밑반찬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고, 용당2동 방위협의회는 월1회 요양시설을 방문하여 간식 및 말벗을 해주고 있으며, 용당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추석명절에 어려운 계층들을 대상으로 송편나눔행사와 의류 지원행사 등을 실시해 오고 있다.

용당2동 문선화 동장은 “바쁜 일상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손길을 전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지역 내 어려운 계층들이 용당2동에 사는 것이 행복하다고 여길 수 있도록 자생조직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지원책을 마련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