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겨울여행은 온 가족 함께 남도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겨울여행은 온 가족 함께 남도에서 즐기세요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2.12.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남도 겨울이야기 관광 홍보책자 발간…주요 관광지 쿠폰북 수록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전라남도는 겨울여행을 떠날 여행객에게 남도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겨울 홍보책자 ‘마음도 훈훈해지는 남도의 겨울이야기’를 발간하고 전국 관광안내소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배부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남도의 겨울 이야기’는 온천여행, 신나는 썰매타기, 세시풍속체험, 이순신 백의종군 탐방로, 201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관광지 할인쿠폰, 2013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남도 치유(힐링) 코스, 해넘이․해맞이 명소, 남도별미 등 다양한 정보가 포함돼 있다. 특히 관광지 할인쿠폰북이 포함돼 있어 관광객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꾸몄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먼저 생각나는 온천여행의 경우 영광해수온천, 함평해수찜, 신안해수찜, 영암월출산온천, 화순 도곡 가족 스파랜드, 담양 리조트온천, 구례 지리산온천랜드, 금호화순아쿠아나, 순천 낙안온천이 소개됐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썰매 타기 장소로는 장성 용매골 대화레저관광농원, 순천 월등 향토관광농원, 화순 백아산 눈썰매장, 여수 에코힐즈 눈썰매장을 소개했다.

백의종군 탐방로 코스의 경우 임진왜란 당시 삼도수군통제사에서 파직당한 이순신이 백의종군해 걷던 길로 ‘비움과 심신 수련, 생명의 길’을 따라 이순신 장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산행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책속의 책 쿠폰북(노랑색)에는 2013년 국제대회(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F1 대회) 및 다양한 할인 쿠폰(두륜산 케이블카․월출산 관광호텔․월출산 관광온천․지리산 온천랜드․영광해수온천랜드․유캐슬 호텔․레일 바이크)이 포함돼 있다.

남도로 떠나는 치유 코스의 경우 담양 메타세과이어길, 보성 소설 태백산맥 문학기행길, 장성 축령산,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고흥 금산면 적대봉 등산 및 소록도 중앙공원~거금대교를 소개하고 있다.

해넘이․해맞이 명소로는 여수 향일암, 보성 율포항 해맞이, 무안 도리포 유원지, 고흥 남열해돋이 해변 및 남해고속카페리선상 해맞이, 영광 노을전시관, 여수 동산공원 해넘이, 여자만 해넘이, 담양 금성산성, 함평 돌머리 해변을 소개하고 있다.

찬바람이 불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남도의 별미 음식으로 무안 세발낙지, 장흥 매생이, 나주 곰탕, 담양 떡갈비 와 대통밥, 보성 벌교 꼬막정식, 순천 짱뚱어탕, 여수 굴구이 등이 있다.

‘남도의 겨울 이야기’는 전남도 관광정보센터(061-286-4052)에 신청하면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고 누리망 남도코리아(www.namdokorea.com)에서도 관련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기환 전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겨울여행 홍보책자에는 온천여행, 해넘이․해맞이 명소, 남도별미를 소개했다”며 “아름다운 남도에서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