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목포대 창업지원단, ‘창업 성공률 제고위한 2012 창업포럼’ 개최
상태바
목포대 창업지원단, ‘창업 성공률 제고위한 2012 창업포럼’ 개최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2.12.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창업포럼 진행 사진
[호남타임즈=박진성기자]국립목포대학교 창업지원단(정석원 단장)은 지난 18일(화)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광주·전남지역의 창업유관 기관 및 관련 단체,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기업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 성공률 제고를 위한 창업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포럼은 우리지역의 창업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창업기업의 성장과 생존율 제고를 위한 혁신적인 창업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2013포럼의 김영집 공동대표의 ‘우리 지역의 창업 활성화 방안’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지역본부 김병호 본부장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위한 효과적인 창업지원 방안’의 주제발표에 이어 광주전남창업보육센터협의회 이행남(조선대 LINC사업단장)고문의 진행으로 5명의 창업유관 기관 관계자가 패널로 참석하여 ‘우리 지역의 창업 활성화와 효과적인 창업지원 방안’의 주제로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패널들은 토론회에서 시제품 제작 후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자금 지원의 필요성과 창업자들의 우리 지역 내 안착을 지원할 수 있도록 미국의 실리콘 벨리와 같은 가칭 벤처타운 건설을 제안하기도 했으며, 창업지원기관들의 공급자 중심의 지원 시책에서 수요자 중심의 지원 시책 강화와 지자체들의 창업보육센터에 대한 지원 예산의 확대가 절실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SMF엔젤투자클럽 광주전남지회 박재관 지회장은 창업자들이 자금조달을 금융권의 대출이나 정부의 융자 및 출연금에 대한 관심과 의존에서 이제는 엔젤 투자 유치로 마인드를 넓혀서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하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