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와이드인터뷰 / <34>이재인 국제피플투피플목포챕터 회장
상태바
와이드인터뷰 / <34>이재인 국제피플투피플목포챕터 회장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2.12.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를 사명으로 알고 지역사회 발전위해 최선”

이재인 국제피플투피플목포챕터 회장 대통령상 수상

▲ 이재인 국제피플투피플 목포챕터 회장
이재인 국제피플투피플 목포챕터 회장<사진>이 지난 12월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목포시협의회에 따르면 이재인 회장이 청년문화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통일에 대한 국민적 합의 및 청소년의 통일의식고취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회장의 공로는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활성화 기여, 통일에 대한 대국민 홍보 활동 전개, 북한 음식문화를 통한 북한 알리기 행사, 통일 시대 시민교실을 통한 청소년 통일의식 고취, 지역발전과 소외된 계층을 위한 노력 등을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1997년부터 지역사회의 봉사단체인 라이온스, (사)국제피플투피플한국본부 목포챕터, (사)전남장애인문화협회 등에서 활동하면서 소년소녀가장, 불우시설, 무의탁 노인 등을 방문해 위로하고, 장학금 전달 등을 해왔다. 또 새마을문고목포시지부 이사로 활동하며 시민들 특히 청소년의 독서 증진에 노력하고 밝고 명랑한 지역사회 조성에 노력해 왔다.

이재인 회장은 “소속된 단체에서 어른을 공경하고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일하다 보니 이같은 큰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일하는 것으로 사명으로 알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목포타임즈신문 제45호 2013년 1월 2일자 11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