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전남도 옥외광고 업무 전국 최우수
상태바
전남도 옥외광고 업무 전국 최우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평가 대통령표창…순천시 기초단체 분야 장관표창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12 옥외광고업무 분야 지자체 종합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순천시는 기초자치단체 장려상에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표창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전남도는 지난 2011년 3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을 개정한 이후 시군 주요 국도변에 설치된 공공목적광고물을 시범적으로 철거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옥외광고간판, 가로수, 소광장, 보도블럭, 펜스 등 아름다운 도시경관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녹색디자인 시범거리 조성사업과 옥외광고물 문화개선을 위한 간판디자인학교, 옥외광고대전, 광고물 정비사업 등 전반적인 옥외 광고물 개선노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2012 여수세계박람회,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각종 국제행사를 앞두고 ‘간판문화 선진화’를 위해 간판문화 개선사업, 광고물관리조례 개정 및 가이드라인 제정 등 제도를 개선해왔다.

또한 불법광고물 중점 정비 등 간판문화 개선에 대한 수범적 업무 추진으로 자연과 함께 하는 친환경 녹색디자인 조성에 앞장섰다.

박수옥 전남도 공공디자인과장은 “기존의 일방적인 관주도 방식의 간판정비사업 및 불법광고물 단속에서 벗어나 광고업체, 소상공인단체, 아파트주민대표 등 민․관이 함께하는 옥외광고물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며 “시․군에서도 옥외광고 문화 개선에 앞장설 경우 우선 지원하는 등 디자인 모범사례를 특화해 관리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