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목포남초.목포혜인여중 교육복지사업 우수학교 선정
상태바
목포남초.목포혜인여중 교육복지사업 우수학교 선정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 농어촌 연중돌봄학교 및 전원학교 성과보고회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농어촌 교육복지 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지난 11일(금) 보성 다비치콘도에서 사업학교 담당교사 123명을 대상으로 농어촌 연중돌봄학교와 전원학교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어촌 연중돌봄학교는 농어촌 학교육성 및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기본생활안전망, 기초학력신장, 심리정서발달, 특기적성계발 등 농어촌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도교육청 지정 자체사업으로 2012년도에 67교가 운영되었다.

농어촌 전원학교 지원사업은 통폐합 본교 및 적정규모학교 육성정책과 연계된 총 56교를 대상으로 농어촌 교육활성화를 위하여 교육·문화·돌봄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통해 맞춤형 교육내실화에 중점을 두고 운영되는 교과부 지정 특별교부금 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2012년 교육복지사업 성과평가 결과 우수 기관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는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최우수기관에 여수교육지원청과 순천교육지원청이, 최우수학교로는 목포남초, 순천왕조초, 화순제일초, 순천여중, 목포혜인여중, 충덕중학교가 선정됐다.

농어촌 연중돌봄학교 최우수학교로는 초등은 다시초, 봉강초, 예당초, 동복초, 손불초등학교가, 중등은 신북중, 진도군내중학교가 선정되어 표창패를 수상하였다.

이어서 광주대학교 임형택 교수의 ‘지역사회 공동체 구축을 통한 농어촌 학교 발전방안’과 초당대학교 이강 교수의‘교육복지사업을 활용한 농어촌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특별강의와 2012년 사업학교 성과평가 결과 우수학교의 운영사례 발표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도교육청의 한 관계자는 “위 두 사업 모두 단 한명의 학생도 놓칠 수 없는 맞춤형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한 결과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어 2013학년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