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목포시 계절인플루엔자 감염주의 당부
상태바
목포시 계절인플루엔자 감염주의 당부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1.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위생수칙 준수, 노약자.만성질환자, 예방접종 당부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계절 인플루엔자 감염주의를 당부하면서 개인위생 관리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고 나섰다.

시 보건소는 지난주 질병관리본부의 인플루엔자 감염주의 보도 이후 전국 인플루엔자 표본감시에 따른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난 1월 14일 기준 목포시 외래환자 1,000명당 의사환자수는 3.9명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인플루엔자 의사환자수가 4명을 넘어서면 ‘유행’으로 본다고 전했다.

시 보건소는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바이러스는 H1N1형으로 미국과 중국에서 유행하는 H3N2형과는 구분되나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으로 모두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계절인플루엔자 예방 수칙으로 ▲손 씻기, 양치질하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 ▲기침․재채기를 할 경우 손수건, 휴지 등으로 입을 가릴 것 ▲기침, 목 아픔, 콧물 등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할 것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피할 것 등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까지 계절인플루엔자 43,000여 명에 대해 예방접종을 실시했다”며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65세 이상 어르신, 만성질환자, 생후 6~59개월 소아 및 임산부 등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대상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접종을 받을 것”을 권장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