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주광주 중국총영사, 침수 어선 구조 목포해경에 감사 서한
상태바
주광주 중국총영사, 침수 어선 구조 목포해경에 감사 서한
  • 박진성 기자
  • 승인 2013.01.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선원 14명 구조에 감사드립니다”

▲ 중국선원 긴급구조에 대한 감사 서한문
[호남타임즈=박진성기자]주광주 중국총영사관(총영사 등안군(滕安軍))이 목포해양경찰서(서장 김문홍)에 침수 중국어선 및 선원 14명 전원 구조와 안전조치에 대한 감사의 서한을 전달하고 고마움을 표했다.

해경에 따르면 중국 쌍타망 어선인 노영어57099호가 지난 14일 오전 2시 경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서방 20km 해상에서 항해 중 선수어창에 침수 중이라며 해양경찰에 구조 요청하였다.

이에 목포 해경은 1500톤급 경비함정 2척을 급파하여 중국어선 배수작업 및 선원 14명 전원 구조조치 후 전남 신안군 흑산면 가거도 인근 해상으로 안전 호송하여 긴급피난 조치했다.

주광주총영사(등안군(滕安軍))는 “목포 해양경찰서가 열악한 기상악화를 무릅쓰고 선박 및 선원 14명 전원을 구조한 것은 생명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정신을 충분히 보여주었으며 국경과 국익을 넘어선 인도주의적인 조치였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문홍 목포해경서장은 “국적에 상관없이 위급 상황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 것은 해양경찰의 기본 임무이다.”며, “이번 구조로 양국 간 신뢰와 우로 증진에 적극적인 기여를 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협력관계를 강화하고 우호관계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