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시 걷기운동 지도자 양성
상태바
목포시 걷기운동 지도자 양성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3.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별 1명씩 선정, 교육 수료 후 동별 걷기 동아리 모임 결성

▲ 목포시보건소가 12일 걷기운동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 보건소는 걷기운동 생활화를 통해 시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걷기운동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지난 12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각 동별 대표 1명씩 총 23명을 대상으로 목포시 육상경기연맹 강동일 강사를 초빙하여 걷기 중요성과 효과, 바른 걷기자세, 자세지도 실습 등 올바른 걷기지도에 관한 이론 및 실기 습득 과정으로 실시됐다.

걷기지도자 교육 과정을 수료한 23명 동 대표들은 동별 걷기 동아리 모임 등을 결성하여 주민들의 걷기운동 보급 확산에 앞장서고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시 보건소는 또 시민 걷기운동 참여 확산을 위해 평소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북항동 완충녹지, 옥암동 삼향천변, 이로동 철도폐선부지 등 산책로에 걷기 표지판을 설치할 방침이다.

걷기운동에 참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골밀도, 체지방 등 기초검진을 무료로 실시하고 건강상담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 향상에 혼신을 다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목포시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주민들의 건강 실천율이 2008년 68.8%에서 2011년 38.3%로 감소 추세에 있다”며 “걷기운동만 꾸준히 실천해도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