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목포시보건소 결핵 예방 ‘기침 에티켓’ 캠페인 전개
상태바
목포시보건소 결핵 예방 ‘기침 에티켓’ 캠페인 전개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3.03.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목포역광장, 기침 예절지키기 및 손씻기 방법 교육

▲ 기침에티켓 캠페인 진행 모습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목포시 보건소는 제3회 결핵예방의 날 및 결핵예방 주간을 맞이하여 ‘기침 에티켓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3개 학교 간호과 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2일 목포역광장 및 시내 일원에서 개최됐다.

시 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예방 리플릿, 물 티슈, 마스크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결핵 예방의 중요성과 위험성을 인식시켰다.

또 감염병 예방을 위한 기침 예절지키기와 손씻기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시 보건소는 결핵예방주간인 3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 동안 결핵예방을 위한 중점 홍보활동에 나선다. 시내 10개소 전광판과 플래카드를 활용하여 결핵예방을 위한 생활 수칙 등을 홍보할 방침이다.

또 공생원 등 사회복지시설 9개소를 방문하여 감염병 및 결핵예방교육을 실시한다.

2주 이상 기침과 객담 등 결핵 유증상자, 과거 결핵치료자, 기타 결핵검진 희망자는 이 기간 동안 보건소에서 결핵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는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결핵예방 수칙으로 ▲기침을 할 때에는 휴지나 손수건으로 입을 막고 ▲기침시 마스크 착용 ▲2주 이상 기침․발열․체중감소․수면 중 식은땀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결핵검진을 받을 것을 강조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