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교육지원청, 2013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 예방교육
상태바
목포교육지원청, 2013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 예방교육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0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교육지원청이 '2013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지난 3월 29일(금)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사와 특수교육보조원 및 장애학생보조 공익근무요원 등 86명을 대상으로 ‘2013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학생과 매일 생활하는 특수교육 담당자들이 장애학생 인권 및 장애학생 성교육 지도방법을 바르게 이해함으로써 장애학생들의 인권을 보호해 주고 성폭력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문대원 교육지원과장은 “장애학생의 인권은 학생 당사자와 학부모뿐만 아니라 안전한 환경 조성을 책임지고 있는 우리 모두의 따뜻하고 열정적인 관심 속에서 지켜질 것이다”며 “우리 모두가 꾸준한 관심과 반복적인 지도로 장애학생들이 질적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목포대연초등학교 박창순 교사는 “현장에서 장애학생인권 침해 및 성폭력 예방에 힘쓰고 있는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지부 황현철 위원, 전남여성장애인성폭력 상담소 이미진 소장의 강의를 직접 들으니 더욱 장애학생들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성폭력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지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