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6 20:59 (월)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 문태고 나눔프로젝트 자원봉사단 출정식 가져
상태바
<동네방네>목포시 용당2동, 문태고 나눔프로젝트 자원봉사단 출정식 가져
  • 고영 기자
  • 승인 2013.04.2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락봉사, 재능봉사, 일손돕기, 장학금 전달 등 100여 명 학생들로 구성

▲ 2013 문태 나눔 프로젝트 봉사단 출정식 사진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 용당2동주민센터(동장 문선화)와 문태고등학교(교장 이경석)가 2013년도 문태 나눔 프로젝트 자원봉사단 출정식을 가졌다.

출정식은 지난 17일(수) 문태고등학교 대회의실에서 개최됐으며, 용당2동 자생조직원, 용당2동 천사랑 나눔봉사단, 학교관계자,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문태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단 100여 명은 지난해 4월 용당2동주민센터와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자원봉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도 학생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아름다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출정식을 하게 된 것이다.

자원봉사단은 4개 팀으로 구성했다.
‘도시락봉사팀’은 주2회 3인 1조를 이루어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인근지역 독거노인 3명에게 도시락을 배달해준다.

‘재능봉사팀’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교육을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 초․중학생 12명에게 매주 토․일요일 영어․수학 등 학습지도를 해준다.

‘일손돕기팀’은 매주 토요일 오전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4가구를 방문하여 말벗, 청소, 가재도구 옮겨주기 등을 한다.

‘장학금 전달팀’은 한푼 두푼 용돈을 모아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한다.

문선화 용당2동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관내 어려운 계층들에게 큰 위로와 용기가 될 것이다”며 “학생들이 이러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뒷받침을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