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5 (금)
대한염업조합, 제갈정섭 제21대 이사장 취임
상태바
대한염업조합, 제갈정섭 제21대 이사장 취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4.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경영 통해 소금 제값 받도록 발로 뛸 터”

▲ 제갈정섭 이사장이 조합의 투명경영을 통해 소금을 제값받도록 발로 뛰는 이사장이 되겠다고 조합원들에게 약속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대한염업조합이 제갈정섭 제21대 이사장 취임식을 지난 12일(금) 신안비치호텔에서 가졌다.

이날 취임식은 소금산업발전을 위해 조합원, 생산자 유통업자, 내외빈 귀빈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제갈정섭 이사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조합원의 조합으로 대한염업조합의 면모를 일신시킬 것이며, 조합원에게 약속한 14가지의 공약을 하나하나 지켜 정부, 지자체와 조합원, 생산자, 유통업자, 소비자 모두가 만족하는 중심축의 조합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제갈정섭 이사장은 이어 “염업조합, 조합원, 생산자 모두가 변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다는 확고한 신념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대한염업조합 47년의 역사에 처음으로 모든 국산 천일염 소금에 대해 전액 국비 지원 사업으로 원산지 표시인 이력제를 도입하고 수급조절 비축자금을 확보하는 등 조합이 그 수행기관으로 생산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제갈정섭 이사장은 조합원들에게 “조합의 투명경영을 약속드리며, 조합원이 생산한 소금 값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발로 뛰는 이사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대한염업조합은 이날 취임식 이후 2부 행사로 ▲국산천일염 이력추적제 시행교육 ▲염전 주변 환경정비 개선 및 고품질 소금 생산 교육 ▲2013년산 국산 천일염 수급 조절 수매관련사항 설명 ▲폐염전 재허가 불허 및 전남도 행정심판에 대한 법적 대응 결의 ▲국산천일염소금 20kg 단위 유통포장 출하 결의 등을 진행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