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정종득 목포시장 /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과제로 전력
상태바
정종득 목포시장 /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최우선 과제로 전력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1.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찬 임진년(壬辰年) 새해 아침이 환하게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희망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 동안 우리 시정과 지역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목포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세계경제의 불안정과 국내 경제의 어려움, 그리고 물가상승 등으로 시민 여러분의 가정과 생업에 여러 가지로 힘들었던 한 해였으리라 생각됩니다.
해가 바뀐 올해도 여전히 큰 어려움이 예상됩니다만 우리가 희망을 가지고 힘과 지혜를 모으면 못해 낼 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지난해 우리 목포는 지역발전의 기반이 될 많은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새로운 꿈과 희망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꿈과 희망을 가지고 우리는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올해 최우선의 시정과제로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전력하겠습니다.

지속되는 경기침체 속에서 우리 시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고통을 헤아리며 서민생활의 안정에 주력하고 특히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대양일반산업단지와 세라믹전용산단을 조성하여 기업과 공장을 유치, 일자리 창출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남교동 Twin Star 빌딩 재건축, 대성지구 공동주택재개발, 용해2지구 주택건설, 서산온금지구 재개발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사업을 촉진하겠습니다.
목포대교를 상반기까지 완공하고 목포 신항의 확장과 북항남항의 재개발을 통하여 동북아 물류중심항으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으며, 유달산권, 삼학도권, 갓바위권, 북항권, 고하도권 등 5대 관광거점개발을 계속 추진하여 해양관광 중심도시 건설에 매진하겠습니다.

교육·문화·예술·스포츠 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보편적 복지를 확대하는 한편,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 풍요롭고 살기 좋은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꿈과 희망 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목포시대”를 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임진년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뜻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