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박준영 전남도지사/ 농수축산업 자생력, 관광 활성화에 역점 도정 운용
상태바
박준영 전남도지사/ 농수축산업 자생력, 관광 활성화에 역점 도정 운용
  • 호남타임즈
  • 승인 2012.01.0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동안 우리는 전남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쉬지 않고 달려 왔습니다.

그동안 뿌린 씨앗을 소중히 키우고,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올해는 전남이 세계를 향해 힘찬 날개를 펴고 국제적인 도시로 도약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저는 도민 여러분께 인구 200만 시대를 회복해 ‘희망이 샘솟는 전남’, ‘웅비하는 전남’의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올해도 인구늘리기와 농수축산업의 자생력 제고, 관광 활성화에 역점을 두고 도정을 운용하고자 합니다.
지역의 경쟁력은 사람입니다. 젊은이와 우수한 인재들이 우리 도를 찾을 때 지역에 활력이 넘치게 될 것입니다. 우리 지역이 가지고 있는 비교 우위자원을 활용해, 기업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역 특산자원을 산업화하고, 바이오나노우주항공 산업을 발전시켜 가겠습니다. 전남이 선점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산업도 더욱 육성해 가겠습니다.

농수축산업은 미래 첨단산업입니다. 전남은 이미 도민여러분의 노력으로 훌륭한 기반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유기농 재배면적을 확대하고, 동물복지형 친환경 녹색축산으로 품질을 고급화하고, 가공과 유통체계를 잘 갖춰 갈 것입니다.
다도해와 해안선, 기름진 갯벌 등 해양자원은 전남이 가지고 있는 전남의 미래를 열어갈 큰 자산입니다. 아름다운 다도해를 특색 있게 친환경적으로 개발해서 많은 관광객이 찾도록 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올해에는 도민들께서 여러 해 동안 고생하며 준비해 온 여수세계박람회와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국제농업박람회 등 국제행사가 열립니다. 이들 3대 국제행사는 관광산업 활성화와 지역의 위상을 크게 높여 줄 것입니다.
모두가 골고루 잘사는 사회가 건강한 사회입니다. 어르신과 여성, 장애인,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공동체의 한사람으로써 희망을 갖고 당당하게 살아 갈 수 있도록 복지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올해 세계인들은 전남을 크게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4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세계 속에 전남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나라와 민족이 어려웠을 때마다 희생하고 헌신하며 소명을 다했던 우리 도민들은 반드시 해낼 것으로 믿습니다. 올해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