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시 선수단, 제 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출전 ‘필승결의’
상태바
목포시 선수단, 제 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출전 ‘필승결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0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종목 342명 선수단 참가…종목별 우승을 향한 각오 다져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체육회(회장 정종득 시장)는 7일(화) 목포유달경기장 내 게이트볼 경기장에서 ‘제5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결단식을 가졌다.
결단식은 전남도체전 출전에 앞서 그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해 온 선수단의 사기를 높이고 필승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단식에는 정종득 시장과 목포시의회 배종범 의장, 목포시체육회 조재호 상임부회장과 선수단 등 350여 명이 참여했다.
정종득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목포시를 대표해서 전남도체전에 출전하는 선수단은 매 경기마다 스포츠맨십을 발휘하여 정정당당히 싸우고 후회 없는 경기를 펼쳐달라”고 말했다.

또 “이번 대회를 통해 목포시의 위상을 높이고 목포시민의 자긍심을 높여 달라”고 덧붙였다.
결단식은 선수대표로 직장운동부 육상팀 원광연, 김민 선수가 선전을 다짐하는 필승선서를 했고, 정종득 시장은 목포시선수단장인 목포시체육회 조재호 상임부회장에게 단기를 수여했다.

이번 대회 선수단 단장으로 나서는 조재호 상임부회장은 “시민의 자존심과 시의 명예를 걸고 강도 높은 훈련을 실시해 왔다”며 “지난해에는 목포시가 4위를 기록했는데 올해는 준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해 좋은 결실을 맺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52회 전남도체전은 7일부터 10일까지 장흥군 공설운동장 등 주변경기장에서 22개 시・군 6,3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여하며, 목포시 선수단은 축구・배구・육상・테니스 등 20개 종목에 선수 216명과 임원 126명 등 총 342명이 참가한다.

한편 목포시는 2006년부터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학교 1운동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체육을 활성화하여 학교운동부의 경기력 향상과 우수선수 발굴을 위해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체육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