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35 (토)
전남선관위, 보성녹차대축제서 ‘선거체험마당’ 운영
상태바
전남선관위, 보성녹차대축제서 ‘선거체험마당’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의 새로운 CI (심벌․캐릭터) 선보여

▲ 선거관리위원회 CI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39회 보성다향제 녹차대축제 기간 중인 5월 15일과 16일에 축제 방문 유권자를 상대로 ‘선거체험마당’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10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창설 50주년 및 제2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선거관리위원회의 새로운 CI를 선포한데 따른 것으로 ‘소중한 권리 공정한 관리’라는 슬로건과 함께 심벌과 캐릭터를 선보이며, 선관위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국민과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전남선관위는 1년 앞으로 다가온 제6회 지방선거에 있어 공명선거 분위기를 이끌고 선거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켜 유권자로 하여금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정치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다양한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문화관광부의 2013년도 유망축제로 선정된 보성녹차대축제는 매년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으로 이들 유권자를 대상으로 통합선거인명부를 이용한 선거일전 투표 및 터치스크린 전자투표 체험, 대형 캐릭터퍼즐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공정중립 체험, 선거사진과 포스터 전시 등 다양한 참여행사를 진행한다.

전남선관위 이남오 홍보과장은 “보성녹차대축제가 국민에게 푸르름의 편안함을 선사하듯이 우리 선거관리위원회도 국민들 가까이에서 소중한 권리를 공정하게 관리하여 깨끗한 선거를 만들어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