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20 (토)
신안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학생 자원봉사 순회교육
상태바
신안군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학생 자원봉사 순회교육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1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의중 교육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한 달 동안 관내 6개 중․고등학교 학생 316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찾아가는 학생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자원봉사 교육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부터 우선적으로 교육전문 강사인 코디네이터가 학교를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순회교육 방식으로 실시됐다.

교육 내용은 자원봉사 동영상 시청과 청소년 자원봉사의 특징 및 인증기준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준비절차 및 자원봉사 활동 시 발생 할 수 있는 갈등 사례와 이에 대한 해결방법, 그리고 1365자원봉사시스템 교육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학생 자원봉사 교육을 통해 관내 자라나는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참여와 나눔의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건전하고 바람직한 여가문화 정립과 더불어 살아가는 자원봉사 활동의 참 의미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안군 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상, 하반기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희망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더불어 청소년 전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수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에 대해서는 연말 자원봉사 대회 시 군수 표창 등 인센티브 지원과 함께 체계적인 자원봉사 실적관리로 청소년 자원봉사자 활동 참여 촉진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