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1 (금)
신안군, ‘제19회 하의 면민의 날’ 기념 면민 대화합 성료
상태바
신안군, ‘제19회 하의 면민의 날’ 기념 면민 대화합 성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9회 하의면민의 날 행사 모습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 하의면(면장 김지곤)은 지난 10일 하의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9회 하의면민의 날’을 맞아 주민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민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하의면 체육회(회장 김경선)가 주관하고 관내 사회단체가 후원 했으며, 기념식, 축하잔치, 노래자랑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는 하의도가 고향인 장삼일 외 1인은 고풍의 예술 장구공연을 선보였고 재경 향우회에서 동 행사를 위해 가야금 예술인을 초청해 행사에 참석한 면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박우량 신안군수, 이윤석 국회의원, 박충기 전라남도 의회 건설소방위원장, 박용찬 신안군의회 부의장, 정광호 운영위원장, 관내 기관 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전 김대중 대통령의 고향이고 천혜의 자연을 가진 하의면에서 이런 뜻 깊은 면민의 날 행사를 하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면민의 역량과 의지를 결집하는 화합의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경선 회장은 “이날은 면민 여러분이 주인공으로 모든 근심 걱정 잊으시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특히, 면민이 화합하고 하나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매년 옥외 행사로 치렀던 면민의 날을 처음 옥내에서 개최하고, 2014년부터는 격년제로 행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오후 4시부터 시작된 노래자랑에는 각 마을에서 대표가수 1명씩 참여해 주민들과 함께 노래실력을 뽐냈고,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과 입상자는 시상금으로 농산물 상품권을 전달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