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00 (수)
신안군,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진료 실시
상태바
신안군,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진료 실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23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체활동․영양 등 건강교실과 연계 건강관리 능력 향상

▲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 장면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의료환경이 열악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소외감 해소를 위해 관내 무의도서 및 경로당,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진료’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초부터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진료’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의료접근성이 취약한 무의도서 지도읍 대포작도외 14개소, 증도면 우전경로당외 153개소, 신안군노인전문요양원 등 5천여 명을 대상으로 월 4회 7개소 이상을 방문하여 진료하는 것으로 5명(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행정)으로 구성된 진료팀이 연중 운영되고 있다.

특히 스트레칭․영양․절주․금연 등 건강교실과 연계된 통합사업을 실시하여 어르신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리하도록 하고 있다.

순회 진료팀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적인 검사로 주민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침, 투약, 불소도포, 건강상담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매조기검진, 국가건강검진 안내, 심뇌혈관질환예방교육, 건강생활실천 안내 등 군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 순회진료 사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의료 취약계층의 소외감 해소와 경제적 부담 절감은 물론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