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45 (화)
태국 정부, 농어촌公 시공 대형 수문 기술력 감탄
상태바
태국 정부, 농어촌公 시공 대형 수문 기술력 감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5.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왕립관개청(RID)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 현장 기술연수

▲ 태국 왕립관개청(RID) 일행이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 현장을 연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태국 왕립관개청(RID) 기술위원회 의장 몬디안 캉사시티암(Mondhian Kangsasitiam)을 비롯한 33명의 태국정부 관계자와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본부이사 등 주요경영진은 지난 26일 영산강사업단(단장 안순섭)에서 시행하고 있는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배수갑문 확장공사와 관련하여 기술연수 및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태국정부 관계자는 농업분야 4대강사업으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 2공구 배수갑문(규모 66m x 11.5m x 5련) 문비와 통선문(규모 14m x 65m)을 순수 국내기술로 제작하여 설치되고 있는 현장을 직접보고 최첨단 기술력에 놀라움과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금년도 12조4천 억에 달하는 태국 통합 물관리사업에 한국농어촌공사가 우선협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이번 태국 왕립관개청(RID)의 방문을 계기로 수자원 및 관개분야 기술협력의 한층 더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은 영산강 홍수위 저감으로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수변 랜드마크 조성으로 관광명소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대형 수문 설치 관련 기술협력에 따른 한국농어촌공사의 해외 농업개발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