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봄봄봄! 목포시립합창단 제 62회 정기연주회 성료
상태바
봄봄봄! 목포시립합창단 제 62회 정기연주회 성료
  • 류옥경 기자
  • 승인 2013.05.3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님과 함께’ 주제로 뮤지컬도 선보여

[호남타임즈=류옥경기자]목포시립합창단(지휘자 김철웅)의 제 62회 정기연주회 공연이 지난 28일(화) 목포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이번 정기연주회 공연에서는 Don Besig의 ‘Let us Celebrate’의 오프닝 곡을 시작으로 ‘고향의 봄, 봄노래 모음곡, 봄이 오면’의 봄노래 모음곡과 ‘세레나데, 미뉴에트, 캐논’의 명곡 합창, ‘시온성, 그가’의 성가 합창으로 여러 장르의 음악을 선사했다.

또한, 특별출연으로 ARCO 앙상블의 멋진 바이올린 선율로 인기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OST를 선보여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마지막으로 목포가 낳은 대표 가수 남진의 히트곡 메들리로 편곡한 뮤지컬 ‘님과 함께’를 화려한 의상으로 갈아입고 멋진 합창과 흥겨운 춤이 어우러진 무대를 선보여 시민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만들었다.

특히, 이번에 준비한 뮤지컬은 독특하고 짜임새 있는 무대구성으로 뮤지컬(안무)과 합창의 만남을 통해 동적이고 시각적인 요소를 가미해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익숙한 곡으로 쉽고 새롭게 다가오는 목포시립합창단의 변모된 모습을 각인시켰다.

공연을 찾은 한 관람객은 “악기의 선율 못지않게 사람의 목소리가 이렇게나 아름다울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는 합창 공연이었다”며 “앞으로도 목포 자체적으로 준비한 뮤지컬 공연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시립합창단의 제 63회 정기 연주회는 오는 12월에 열릴 예정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