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00 (수)
전남도교육청 선상무지개학교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전남도교육청 선상무지개학교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6.20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권 6월 19일 순천효천고, 서부권 6월 20일 도교육청

▲ 19일 동부권에서 개최된 선상무지개학교 설명회
선상무지개학교 일정 및 교육과정 운영 안내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교육청은 6월 19일과 20일 이틀간 선상무지개학교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자들의 교통 편의를 고려하여 동부와 서부로 나누어 개최하며, 동부지역은 6월 19일(수) 오후 2시 순천효천고, 서부지역은 20일(목) 오후 2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진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선상무지개학교 일정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에 따른 각종 준비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다.

선상무지개학교는 “글로벌 인재의 역할을 찾아서 세계로 미래로”를 올해의 주제로 정하고, 여름방학 중인 7월 21일부터 8월 10일까지 3주간에 걸쳐 운영된다.

선상무지개학교 참가 학생은 도내 중학교 2학년생 200명이며, 성적우수학생과 모범학생, 사회적 배려학생을 같은 비율로 선발했다.

선상무지개학교의 주요 일정은 먼저 해남 송호학생수련장에서 3박 4일간 적응훈련을 한 다음, 국내 연안항해로서 목포해양대학의 선박을 이용하여 5박 6일간 울릉도와 독도를 탐방한다. 이어서 10일간의 국제항해 기간 동안 선상생활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협동심과 배려 정신, 인내심을 배양하고, 일본 나가사키의 원폭자료관과 중국 석도의 장보고 유적지 등지에서 문화체험과 학교 방문 등을 하게 된다.

선상무지개학교 업무를 주관하는 교육진흥과 장진규 과장은 “선상무지개학교는 타 시도에서 모두 부러워하고 있는 전남교육청의 특색사업이다”며, “우리 학생들이 세계를 향해 꿈을 펼치는 뜻 깊은 체험활동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의 선상무지개학교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