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목포역, 목포동초등학교와 함께 고객 환영 음악회 개최
상태바
목포역, 목포동초등학교와 함께 고객 환영 음악회 개최
  • 백대홍 기자
  • 승인 2013.07.01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동초 늘푸름이 합창단 공연 통해 추억 회상

▲ 목포동초 늘푸름이 합창단의 고객 환영 맞이 음악회
[호남타임즈=백대홍기자]목포역(역장 김종만)은 목포동초등학교(교장 김남삼)와 지난 4월 24일 상호업무협약(MOU)의 계기가 되어 ‘목포동초 늘푸름이 합창단’의 고객 환영 맞이 음악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목포역 맞이방에서 지난 6월 30일(일) 오후 3시 30분에 목포를 찾아오는 관광객과 철도이용 고객, 시민을 대상으로 어른들이 알고 있는 추억의 동요, 건전가요, 목포관련 가요 등을 20여곡을 초등학생 성악버전으로 들려주어 관객들이 지난 시절을 추억케 하는 시간이 되었다.

목포동초는 감성교육에 음악교육을 접목해 ‘감성이 풍부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교육의 비전으로 음악의 생활화로 감성을 자극하여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공감하는 능력을 키워주고자 하는 것을 교육의 지향점으로 삼아 집중하는 학교다.

목포역과 목포동초가 감성교육 차원의 연구학교 과제 해결과 지역문화 및 녹색철도 발전을 위해 상호 밀접한 연관이 있어 WIN-WIN 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상설 문화공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남삼 교장은 “감성교육의 메카 목포동초에서 자라는 ‘늘푸름이’는 반드시 미래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는 굳은 믿음으로 가슴이 따뜻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해가는 ‘목포동초 늘푸름이’들의 조용한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고 했다.

목포역 김종만 역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과 미래교통의 메카인 녹색철도와의 만남을 통해 문화와 음악이 흐르는 창조적인 문화공간 조성으로 고객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