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날개 단 고품질 신안천일염, 장기보관 통해 가격 조절
상태바
날개 단 고품질 신안천일염, 장기보관 통해 가격 조절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7.15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군 … 천일염 비축 지원, 농협 … 저리자금 융자 지원

▲ 신안군 농협 협약식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군수 박우량)과 농협목포신안시군지부(지부장 김귀남)는 신안천일염생산자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천일염 비축 지원과 저리의 염전운영자금을 융자해 주기로 했다.

신안군과 농협목포신안시군지부,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회장 박형기)는 지난 11일(목) 신안군청에서 천일염 보관능력 향상과 저리의 염전운영자금 융자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주요 내용은 신안군은 천일염을 장기보관함으로써 자연탈수에 따른 고품질화를 위해 염전창고가 비좁아 천일염을 팔아야 하는 생산자를 위해 읍면의 군유지 야적장에 야적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농협시군지부에서는 kg당 400원 기준으로 야적장에 적치된 천일염의 1/3에 해당하는 운영자금을 1인당 최고 1억5천만 원, 총 150억 원을 우선 융자해 주기로 했다.

이렇게 되면 450억 원 규모, 112,500톤의 천일염이 읍면 야적장에 적치되어 장기보관에 따른 천일염의 고품질화, 출하량 조절, 생산자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 등 일석 삼조의 효과를 거두게 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천일염 생산자들의 고충이 해결되어 더없이 너무 기쁘다. 특히 자연탈수에 따른 천일염의 고품질화로 가격이 상승하여 어가소득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귀남 농협시군지부장은 “농협에서 생산자를 위해 이만큼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65호 2013년 7월 18일자 9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