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목포시 8월부터 무기계약근로자 대외직명 ‘실무원’, 호칭은 ‘공무직’
상태바
목포시 8월부터 무기계약근로자 대외직명 ‘실무원’, 호칭은 ‘공무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7.1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22개 시.군 목포시와 동일한 대외직명 사용하기로 결정

임금단가 2.8% 인상, 2014년부터 호봉제 도입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는 무기계약근로자 대외직명을 ‘실무원’으로, 직종을 ‘공무직’으로 부르기로 확정하고 8월부터 공식적인 사용에 들어간다.

이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업무를 담당하는 무기계약근로자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5월 시 산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설문조사와 대외직명 선정회의 과정을 거치고 이 같은 의견을 모았다.

시는 무기계약근로자들이 고용불안에서 벗어나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2007년부터 지금까지 기간제 근로자 164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또 올해는 임금단가를 2.8% 인상했다.

2014년부터는 근무일수에 따라 기본급이 달라지는 단가제에서 장기근속자가 우대받고 생애주기에 맞는 급여체계인 호봉제를 도입할 방침이다.

정종득 목포시장은 지난 4월 제16차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하여 무기계약근로자 기능직전환 경력경쟁임용과 호봉제 표준안 도입을 건의한 결과 만장일치로 안건이 채택된바 있다.

이에 따라 전국협의회에서 관련 중앙부처와 전남도에 건의하는 등 무기계약근로자들의 근본적인 신분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섰다는 의견이다.

목포시 대외직명 운영에 따라 전남 22개 시․군이 목포시와 동일한 대외직명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목포시에는 사무분야, 시설관리, 환경관리, 스포츠강사 등 무기계약근로자가 총 386명이 근무하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