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전국과학관 순회체험캠프’ 운영
상태바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전국과학관 순회체험캠프’ 운영
  • 고영 기자
  • 승인 2013.07.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이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하고 (사)한국과학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전국과학관 순회체험캠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여름방학 기간 동안 전국 과학관을 활용하여 우수 과학교육프로그램 순회체험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목포시 등 전국 5개(대구시, 횡성군, 남양주시, 제천시) 기관이 선정됐다.

순회체험캠프 운영기간은 1기가 7월 30일~8월 4일(5박6일)까지, 2기는 8월 6일~11일(5박6일)까지로 각 지역별 1기당 30명 총 60명을 선발하여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을 포함한 전국 5개 과학관을 순회하게 된다.

선발대상은 우리지역 초등학교 4학~6학년이며, 소외계층 기회제공을 위해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50% 선발하고 숙식과 체험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전액 국비를 지원받아 운영된다. 참가자는 개인당 2만원(사회적 배려 대상자 무료)의 등록비가 있으나 기념품을 제작하여 지급한다.

순회순서는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체험교실을 시작으로 대구광역시 창공과학관, 강원도 횡성군 천문인 마을, 경기도 남양주시 우석헌 자연사박물관, 충북 제천시 별새꽃돌 과학관 순으로 각 지역별 1박2일간 순회체험캠프에 참여한 후 돌아오는 방식으로 자나라는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과 자연생태계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좋은 기회의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참가자 모집은 목포시가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에 의뢰하여 우리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