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5 17:22 (수)
목포대 WISET전남지역사업단, ‘Girls Engineering Week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개최
상태바
목포대 WISET전남지역사업단, ‘Girls Engineering Week 지금은 공학소녀시대’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3.07.2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목포대 소녀시대 단체사진
[호남타임즈=고영기자]WISET전남지역사업단(단장 박복희)은 지난 23일(화) 목포대(총장 고석규) 대강당 및 캠퍼스 일원에서 전남지역 여중·여고생 210명과 함께하는 ‘Girls Engineering Week-지금은 공학소녀시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연구재단,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전라남도, 전라남도교육청, 목포대학교의 후원으로 전남지역의 우수한 여성공학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여, WISET 전남지역사업단이 주최했다.

Girls Engineering Week(GEW) 지금은 공학소녀시대는 22일~26일 기간 동안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에서 GEW 주간으로 지정하여 16개 전국지역사업단에서 동시에 이 행사를 추진했다.

GEW 프로그램은 여중․고생들의 공학분야 체험활동을 통해 우수한 여성공학인력양성 기반조성 및 공학분야를 활성화하고자 대학 내 공학계열 실험실에서 실시하는 창의공학 체험 프로그램이다.

공학계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일일체험프로그램으로 ▲4인의 공학자들에게 듣는 공학 Talk Concert(고분자, 컴퓨터, 해양시스템, 환경) ▲F1 in schools(자동차) ▲HURO in Robot World(제어로봇) ▲MRC와 함께하는 로봇의 세계(기계) ▲신해상교량 제작스쿨(토목) ▲유레카 유레카!! 실험으로 알아보는 배가 물에 뜨는 원리(조선) ▲도자기에서 반도체까지(신소재) ▲천일염 과학(식품공학) ▲Green 환경 아카데미(환경) 등 실험,실습 위주의 체험활동을 통해 공학기술분야에 대한 실제적인 경험을 획득하고, 이슈가 되고 있는 분야의 특강을 통하여 공학분야의 관심 및 진학을 유도하였다.

학생생활관에서 제공되는 중식은 저염화로 똑똑한 식생활 이라는 주제로 건강 식생활을 접하도록 하여, 음식 속의 과학에 대하여 알아가는 시간도 가질 수 있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공학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온라인 신청을 하여 참가하게 되었으며, 광양, 여수, 순천, 곡성, 화순, 완도, 해남, 목포 등 전남지역 11개 지역 30개교 중.고 여학생 210여 명이 참석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