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해양 오감만족 대 탐험’ 특별전 개최
상태바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 ‘해양 오감만족 대 탐험’ 특별전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3.07.2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2013년도 목포해양문화축제 기간 동안 ‘해양 오감만족 대 탐험’이라는 제목으로 특별기획전을 열기로 했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해양생물 박제품을 이용하여 실제 바다 속을 보는듯한 대형 파노라마 전시와 해양생물들을 종류별로 분류하여 교육적 체험형식으로 전시를 구성하여 관람객들이 실물의 모양과 크기, 생김새 등을 보고 바다세계를 상상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본 전시품은 해남 땅끝해양자연사박물관(관장 임양수)에서 소장 중인 상어류(길이 8m)를 비롯하여 해양 포유류관, 산호관, 거북이관 등 10개 그룹 총 233종 1,800여점을 7월 30일부터 8월 6일까지 전시한다.

박종학 관장은 “어린이바다과학관이 2013년도 목포해양문화축제의 주제관으로 지정된 만큼 지역 주민 뿐 아니라 우리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특별전시전을 개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해양과학교실 운영, 전국과학관 순회체험캠프 개최 등 많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명실상부한 해양과학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포어린이바다과학관은 2013년 2월에 개관하여 관람객과 주민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20만여 명이 관람하는 등 국내 어느 과학관 보다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