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13 (화)
시원한 독서문화 산책, 여름 피서는 도서관에서~~.
상태바
시원한 독서문화 산책, 여름 피서는 도서관에서~~.
  • 고영 기자
  • 승인 2013.07.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시립도서관, 한여름의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바쁜 일상과 더위에 지친 어린이와 가족 이용자에게 더위를 피하고 가족과 함께 하는 기쁨을 누리는 기회를 주고자 ‘한여름의 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원한 독서문화 산책, 여름 피서는 도서관에서!’라는 주제로 오는 7월 30일(화)부터 8월 30일(금)까지 어린이 및 가족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0책과 함께 가족 독서 즐기기’ 외 7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0책과 함께 가족 독서 즐기기’ 프로그램은 본관 홈페이지 및 각 자료실에 비치된 추천도서 200권을 열람 및 대출하는 것으로 해당 도서를 많이 대출한 이용자를 9월 독서의 달 다독자로 선정 시상하게 된다.

또 ‘한여름밤의 가족영화’ 프로그램은 8월 6일(화)~23일(금) 오후 7시에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는 좋은 영화 11편을 상영한다.

그리고 8월 6일(화)~20일(화)에는 5개의 체험 프로그램(바다를 헤엄치는 물고기, 책과 함께 하는 방학 과제 만들기, 시원한 여름옷 패션잡지, 쿠키클레이 및 봉숭아 물들이기, 여름에 바쁜 개미들의 세상)을 초등 1~3학년 어린이, 가족 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8월 21일(수) 오후 4시에는 아동,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과학 매직쇼 –과학은 내 친구’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공기의 압력을 이용한 로켓실험, 바람의 속도를 체험하는 과학 게임 등 과학적 원리를 응용한 다양한 공연을 참가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본관 3층 휴게실과 도서관 뒤편 안장산이 연계된 ‘도서관 독서 힐링로(올레길)’을 설치하여 더위에 지친 이용자들이 맑고 신선한 공기를 쐬며 독서 힐링로를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접수기간은 지난 7월 15일(화)부터 접수마감까지이며, 접수 신청 및 관련사항 문의는 본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 278-3320으로 전화하면 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