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03 (금)
한국예술종합학교 신안군에서 하계특강 및 벽화제작
상태바
한국예술종합학교 신안군에서 하계특강 및 벽화제작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8.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우량 신안군수와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들이 비금도 이세돌기념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신안군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새로운 예술프로젝트로 공동추진하고 있는 ‘섬 & 아트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여름 하계특강과 벽화제작프로젝트를 비금도와 임자도, 팔금도 일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비금도의 이세돌기념관과 임자도의 청소년수련관에 머무르면서 아름다운 신안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창작활동과 특강을 진행해 예술적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갖고 있다.

비금도의 이세돌기념관에서는 7월말 한예종 6개원의 재학생 30명이 참여한 창작예술캠프가 일주일 동안 진행됐고, 8월 8일~11일까지 팔금도에서는 미술원 재학생 6명이 참여해 선착장과 면소재지 일원의 9개소 벽면에 아름다운 벽화를 제작했다.

면사무소 직원 및 팔금초, 중학교 학생 및 주민들도 참여해 즐거운 예술체험의 기회가 되기도 했다.

또 12일(월)부터 진행되는 임자도의 하계특강은 한예종 전통예술원 연희과 재학생과 김덕수, 최창주 교수 등 70여명이 참여해 각 분야 교수들의 특강과 실기연습이 이루어지며, 마지막 날인 17일(토) 저녁 7시에는 지역민들을 위한 공연행사 임자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리기도 한다.

마지막 특강은 8월 20일~23일(금)까지 비금 이세돌기념관에서 진행되며 전통예술원 한국음악작곡과 학생 및 임준희 교수 등 40여명이 참석해 창작의 영감을 얻어 작품 활동이 진행된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