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39 (금)
서남권 수산식품산업 선도할 재단법인 목포수산식품 지원센터 출범
상태바
서남권 수산식품산업 선도할 재단법인 목포수산식품 지원센터 출범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8.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6일) 설립 발기인 총회 및 이사회 개최

▲ 목포시가 서남권 수산식품산업을 선도할 재단법인 목포수산식품 지원센터 설립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목포시가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수산식품 연구개발과 브랜드화를 위해 건립한 ‘수산식품 지원센터’가 본격 운영될 조짐이다.

시는 금일(26일) 상황실에서 정종득 목포시장을 비롯한 이사 11명, 감사 2명 등 총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법인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설립 발기인 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한 것.

이날 발기인 총회에서는 재단법인 설립 취지문과 설립자본금 출연 채택, 임원을 선임했으며, 이사회에서는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기구 및 정원규칙, 이사회 운영규정 등에 대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재단법인은 앞으로 창업보육, 관련기업 유치 및 육성지원, 제품 성능시험, 수산식품산업 집적화 및 네트워킹 사업 등 수산식품지원센터를 실제 운영관리하면서 지역 수산식품 산업을 육성 지원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이번 발기인대회 및 이사회를 개최한데 이어, 9월에 법인설립 허가 및 등기과정을 마치고, 10월 장비구축 및 시험가동을 통해 내년 2월부터는 정식적인 개원식을 갖고 업무를 개시할 방침이다.

수산식품지원센터는 연산동 산62-1번지 일원에 14,567㎡부지에 국비 111억, 시비 111억 등 총 222억을 들여 건립했다.

지하 1층에는 기계・전기실, 발전기실 등 생산동을, 지상 1층부터 3층에는 행정실, 전시실, 자료실, 연구실, 입주기업 사무실 등 연구동으로 구분 배치했다.

시는 수산식품지원센터를 현재 개발중인 대양산단과 연계하여 서남권 수산식품 산업 육성의 거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운영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관내 수산물 유통․가공 산업을 활성화시켜 시너지 효과 극대화로 주민소득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