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24 (목)
전남도선관위, 초등학생 대상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 강좌 운영
상태바
전남도선관위, 초등학생 대상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 강좌 운영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8.2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기 중 시범학교 운영결과 좋아 2학기 8개 교로 확대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유권자의 민주시민정치의식 함양 및 선진선거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 미래 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남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학교 신청서를 접수한 결과, 1학기(3개교)보다 5개교가 증가한 8개 초등학교에서 신청함에 따라 이들 학교를 대상으로 2학기에도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전남도선관위는 지난 1학기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강좌’ 종료 후 시범학교로 지정·운영된 3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해당 학교, 담당 교사, 학생들로부터 호응도가 매우 높아, 2학기에는 본 강좌를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

이들 학교와 학교 소재 시·군 선거관리위원회 간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강좌’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미래유권자 민주시민정치교육 강좌를 2학기 중 4개월 과정으로 매달 2회씩(이론강의 1회, 실습 1회) 총 8차시로 운영하고,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미래 유권자들이 갖추어야 할 리더십 및 학급회의 진행방법, 대립토론 등 민주시민으로서 갖춰야할 덕목을 이론교육과 실습을 통해 익히게 한다는 내용이다.

전남도선관위 관계자는 “2013년도 자체 특화사업으로 추진하는 ‘미래유권자민주시민정치교육 고정강좌’를 통해 미래유권자들이 민주주의에 대한 가치관 정립과 선진 선거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될 것이다”며, “앞으로 선관위는 민주시민정치교육 전문기관으로서 사회전반에 올바른 선거문화와 정치문화가 확산되고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