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전남공무원교육원 추석 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상태바
전남공무원교육원 추석 맞아 어려운 이웃 위문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9.1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시설 화순 햇살요양원 방문 인정 넘치는 명절 실천

▲ 전남도 공무원교육원 추석맞이 위문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미래를 여는 풍요로운 전남’ 실현을 위한 지역발전을 선도할 창조적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는 전라남도 공무원교육원은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노인의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훈훈하고 인정이 넘치는 명절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교육원은 지난 10일(화) 화순군 동면 규봉로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인 화순 햇살요양원을 방문해 과일, 기저귀, 화장지, 세제, 라면 등 생필품을 전달하고 격려하였다.

화순 햇살요양원은 거동이 불편한 치매·중증노인 24명(남 3, 여 21)이 생활하고 있는 노인의료복지시설이다.

교육원은 최근 2년 동안 화순군 화순읍 다지리에 위치한 아동보육시설인 자애원을 지원해 왔다. 특히, 지난해 6월 자애원 아동 53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시설 아동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꿈과 행복 만들기’과정을 개설 운영하는 등 교육원 특성을 이용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박환기 전남공무원교육원장은 “잘사는 전남 실현은 무엇보다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때 진정으로 이루어 질 수 있다”고 하면서, 치매중증노인들에게 “어렵고 힘들더라도 희망과 용기를 가져달라”고 위로하고, 시설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