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01:37 (목)
정종득 목포시장 노사민정 협의회에서 기업유치 중요성 강조
상태바
정종득 목포시장 노사민정 협의회에서 기업유치 중요성 강조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09.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석자 전원,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유치 통한 일자리 창출 중요성 공감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정종득 목포시장은 지난 24일(화) 신안비치 호텔에서 2013년도 제1차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동계, 사용자측, 민간분야, 행정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주체별 역할분담과 협조 등을 협의하였다.

이날 정 시장은 “기업이 있어야 일자리가 있고, 일자리가 있어야 노사가 있다”면서 산업단지 조성 및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다.

또한 한국노총 등 노동단체는 물론 상공회의소, YWCA, 경실련 등 모든 위원들이 이구동성으로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만들기의 중요성에 공감하였다.

특히 정 시장은 현재 우리 지역에 조성중인 세라믹산단과 대양산단은 공항, 철도, 항만, 고속도로를 이용한 물류수송이 용이하고, 도심 내에 위치하여 근로자의 정주성이 좋아 다른 곳의 산업단지와 비교할 수 없이 투자하기 좋은 여건임을 강조하였다.

또 개별입지에 공장을 설립할 경우 수십여 개 개별법의 규제를 받기 때문에 산업단지 조성 없이는 현실적으로 공장설립이나 기업유치가 불가능하다며, 개구리가 뛰어들게 하기 위하여 연못을 파두는 이치와 같이 산업단지 조성은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된다고 산업단지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모든 위원들은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크게 공감하였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