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09 (목)
현대삼호重 근무 다섯 형제‘화제’
상태바
현대삼호重 근무 다섯 형제‘화제’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2.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 고향 정홍규 씨 등 5형제, 막내 올 초 입사

▲ 맨 오른쪽이 맏형인 정형규 씨, 왼쪽으로 홍교, 홍명, 홍영, 홍윤 씨.
현대삼호중공업(대표이사 사장 오병욱)에 다섯 형제가 한 울타리에서 근무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진도가 고향인 정홍규, 홍교, 홍명, 홍영, 홍윤 씨가 그 주인공. 특히 막내인 홍윤 씨는 올 초 생산기술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가족들에게 큰 기쁨이 됐다.
형제들 중 제일 먼저 조선소 일을 시작한 사람은 맏형인 홍규 씨. 지난 1987년부터 약 25년간 조선 도장업무에 종사한 베테랑이다.
홍규 씨는 울산에서 근무하다 1995년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이 본격적인 생산 작업을 착수하던 시점에 고향을 찾아 경력사원으로 입사해 이 회사가 초창기 기반을 다지는 데 힘을 보탰다.
4남 홍영 씨가 1996년, 3남 홍명 씨가 2000년, 차남 홍교 씨가 2004년, 5남 홍윤 씨가 2012년부터 함께 근무하고 있다. 이들 형제의 조선소 경력을 모두 합치면 62년에 이른다.
이들이 한울타리에서 근무하게 된 데에는 먼저 입사해 회사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큰 형의 조언이 큰 힘이 됐다.
 
특히 전남 서남권에서 가장 큰 기업인 현대삼호중공업의 규모와 성장성, 안정성 등에 이끌렸다고 한다.
이들이 일하는 현대삼호중공업은 단일 조선소 규모 세계 4위급으로 110만여 평의 부지에 1만 20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 형제들은 업무 중 마주칠 일이 거의 없지만 어려운 일이 있을 때 형제의 존재는 서로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된다고 한다.
올 초 입사한 막내 홍윤 씨는 “언제나 마음속으로 의지되는 형들이 있어 든든하다”며 “형님들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누구보다 성실하게 회사 생활에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들 5형제의 모친인 장석례 씨는 “7남매 중 다섯이 지역에서 가장 큰 회사에 다니니 동네 사람들로부터 부러움을 많이 받는다”며, “아무쪼록 가족들 모두 사고없이 건강하게 보낸다면 더할 나위 없겠다”고 말했다.
현대삼호중공업의 총무과는 “간혹 형제 2~3명이 함께 근무하는 경우는 있으나, 이렇게 5형제가 같이 근무하는 것은 이례적이다”며, “무엇보다도 이들 형제의 우수한 업무 수행능력과 성실한 근무자세가 사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