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2013 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 성황” /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위한 사랑의 음악회 함께 개최
상태바
“2013 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 성황” /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위한 사랑의 음악회 함께 개최
  • 고영 기자
  • 승인 2013.12.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여 년 이어 온 자원봉사 … 실천하는 봉사 모범

▲ 김종찬 회장이 학생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타임즈=고영기자]전남곰두리봉사회(회장 김종찬)가 지난 12월 4일(수) ‘2013 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을 목포 한울웨딩문화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10회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와 함께 개최됐으며, 초청된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외에도 많은 지역사회 귀빈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했다. 행사는 회원들이 행사장에 제대로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주요 내빈으로는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석정각 보현정사 큰스님, 배양자 전라남도 복지여성국장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했다. 또 내년 목포시장 후보로 거론되는 곰두리 법률 고문인 이상열 변호사, 홍영기 목포비전연구소 대표, 김삼열 목포신항만(주)대표 등도 참석했다.

▲ 목포보현정사 석정각 스님이 정각나눔회가 수여하는 장학금과 생계지원비를 전달하고 있다.
1부 행사로는 2013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 기념식과 수상식이 있었다. 김명숙 후원회원, 안민국 하나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김성관 후원회원, 문정희 이사가 전라라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총 38명이 전라남도지사상, 전라남도의회의장상, 전라남도교육감상, 국회의원상, 목포시장상, 곰두리중앙회장상 등을 수상했다. 또 보현정사는 정각나눔회에서 장학금 및 생계비를 지원했다.

기념식에서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어려운 장애인에게 늘 희망이 되고, 다문화가족에게 큰 위안이 되는 곰두리 자원봉사자 회원들의 헌신이 더욱 따뜻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주춧돌이 되기를 소망한다”며,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희생하고 봉사하는 자원봉사자의 길을 택한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 기념식 후 참석 귀빈과 이사, 후원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종찬 회장은 “곰두리봉사회가 지난 10여 년 동안 꾸준히 봉사할 수 있었던 것은 후원회원들과 이사, 후원 업체는 물론 지역사회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시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위해 실천하는 봉사를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2부 행사는 ‘제10회 장애인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사랑의 음악회’로 진행됐으며, 이 음악회는 10년 째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하동진, 강민주, 현정 등 가수가 참여하여 기능재부로 음악회가 이어졌다. 장애인과 다문화가족, 회원들은 모처럼 초청가수와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2013전남곰두리봉사회의 밤 수상자

▲전라남도지사
김명숙(곰두리봉사회 후원회원), 안민국(하나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 김성관(곰두리봉사회 후원회원), 문정희(곰두리봉사회 이사)

▲전라남도 의회의장
남보라(세한대학교 영어교육과), 홍석기(전남곰두리봉사회 이사), 김현유(자원봉사자), 신영옥(자원봉사자), 이예림(목포문태중학교3), 오슬기(목포여자상업고등학교 1)

▲전라남도교육감
박형준(목포마리아회고등학교1), 박준형(목포문태고등학교 1), 전준형(목포홍일고등학교 2), 문가람(무안남악고등학교 2), 김한빈(전남과학고등학교1)

▲목포시장
김현민(목포유달중학교3), 장우경(자원봉사자)

▲국회의원상
오의진(전남제일고등학교1), 최준봉(영화중학교1), 박준형(영화중학교1), 배담현(목포문태중학교2), 박승준(목포문태중학교1), 나인혜(목포애향초등학교5), 최인연(목포중앙여자중학교2)

▲목포교육장
조수빈(목포애향중학교2), 설녕인(목포대성초등학교6), 박수빈(목포여자고등학교1), 이승한(목포애향중학교3), 김하늘(목포정명여자중학교1), 김민상(목포제일중학교2), 정은지(목포제일여자고등학교1)

▲해남교육장
유진송(해남황산고등학교2), 윤효빈(해남황산고등학교2)

▲무안교육장
김도현(전남체육고등학교1), 안지연(무안남악중학교1)

▲목포교도소장 감사패
정창영(전남곰두리봉사회 초대회장)

▲목포보현정사 정각나눔회 장학금 및 생계비 지원
박승현(목포홍일중학교3), 고명순(목포시삼학동), 김의진(목포시이로동)

▲곰두리중앙회장상
안현수(목포홍일중학교3), 임상혁(목포홍일중학교3)
 

<목포타임즈신문 제80호 2013년 12월 18일자 12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