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53 (금)
권욱 교육위원장, “교육부 한국사 교과서 수정 촉구 결의안” 발의
상태바
권욱 교육위원장, “교육부 한국사 교과서 수정 촉구 결의안” 발의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3.12.19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의회, 올바른 역사교과서 만들기 위해 앞장

▲ 권욱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호남타임즈=정진영기자]전라남도의회는 지난 18일, 제282회 제2차 정례회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부 한국사 교과서 수정 촉구 결의안’을 발의하여 만장일치로 채택 하였다.

권욱 위원장(목포2)이 대표 발의한 결의안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교육부는 왜곡된 한국사 교과서를 올바르게 수정하고, 친일과 독재를 미화한 교학사 역사교과서의 검정합격을 취소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교육부가 12월 10일 한국사 교과서 7개 발행사에 내린 수정명령에 따라 제출한 수정․보완 대조표를 승인하였는데 여전히 왜곡 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 최종 승인된 교학사 교과서를 보면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하여 “광주 시민들은 계엄군의 발포에 대항하여 시민군을 결성하여 총을 들고 저항하였다. 이 과정에서 수많은 시민들이 희생되었다”라고 되어 있어, 많은 시민들의 희생이 계엄군의 발포로 인한 것이 아니라 시민군이 총을 들고 저항했기 때문에 발생한 것처럼 오해할 수 있게 서술 되어 있다.

이렇게 역사왜곡과 일제 식민지 지배를 미화하는 서술이 곳곳에 남아 있음은 물론 친일파에 대한 수정․보완도 부적절하며, 역대 독재자와 그 비호 세력에 대한 변호와 옹호를 둔 채 교과서가 승인 되었다.

권욱 위원장은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로 교과서는 교육의 핵심이므로 정확한 사실에 기초한 균형 잡힌 시각으로 기술되어야 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 설 것이다”고 하였다.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