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9 (금)
학교급식 안정적 공급,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학교급식 안정적 공급,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 개소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2.03.0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타임즈 제18호 2012년 3월 8일자 9면>

▲ 목포시가 목포 농수산물유통센터 내에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지난 2월 28일 개소식을 가졌다.
목포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내 센터 설립

목포시(시장 정종득)가 목포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내에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각 학교 영양교사,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월 28일 개소식을 가졌다.
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를 통해 학교급식의 우수한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판단하고, 민선4기 시장 공약과 목포교육발전 종합지원 5개년 계획(2007~2011년)에 포함시켜 추진했다.
지난해 5월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학술연구용역을 거쳐 의견청취 및 지역실태 조사를 마쳤고, 관련 조례를 제정, 목포시의회에서 통과됨에 따라 이번에 학교급식지원센터가 문을 열게 된 것.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는 앞으로 목포시내 초중고, 유치원, 보육시설 330개소, 5만6천여 명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를 일괄구입 공급하게 된다.
또한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위해 무안, 신안, 영암 등 친환경 농산물 생산자와의 계약재배를 할 계획이여서 농가의 소득창출과 서남권 공동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등 위생적 기능과 식자재 구매공급 전산화 시스템 구축으로 서남권 종합 식자재 공급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해 나아갈 계획이다.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 위탁을 맡은 이흥묵 목포농수산물유통센터 사장은 “초중고등학교와 보육시설 등에 친환경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