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4 (금)
<우리동네 새동장>이상호 목포시 원산동장 “복지사각지대 이웃 적극 발굴 행복 동 추진”
상태바
<우리동네 새동장>이상호 목포시 원산동장 “복지사각지대 이웃 적극 발굴 행복 동 추진”
  • 정진영 기자
  • 승인 2014.02.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호 원산동장
이상호 원산동장은 “동 행정은 주민자치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민들과 화합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살피고 행정적으로 해결할 부분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하겠다”고 말했다.

원산동은 특히 대부분 아파트 주민들로 이뤄져 있으며, 목포에서 대표적으로 젊은 동인 특성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 동장은 주민들과의 화합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 동장은 “목포시의 주요 시책에 맞춰 행정 일선 동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고 보살피는 일들을 특수시책으로 선정해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또 “중앙시장과 주공아파트 입구의 주차난은 시민들과 상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 내어 서로 양보하는 미덕을 심어 민원발생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동장은 지난 1978년 8월 토목직 공무원에 임용됐으며, 도로기반시설, 주거환경정비, 삼학도복원화공사 등 주요민원발생 업무를 전담해왔다.

유달산 해변도로 개설 시 환경단체의 강력한 반발 속에서도 원만히 진행했다.


<목포타임즈신문 제84호 2014년 2월 12일자 5면>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호남타임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