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아카데미 강좌, 공병호 박사 초청
19일 오후 2시 ‘소크라테스에게 배우는 고전의 지혜’ 강연
2015-01-19 고영 기자
[호남타임즈=고영기자]목포시가 제108회 목포시민아카데미강좌를 19일(월) 오후 2시 목포MBC 공개홀에서 개최한다.
2015년 첫 번째로 열리는 이번 강좌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명강사이자 자기계발 분야에서 최고의 명성을 얻고 있는 공병호 박사를 초청해 고전을 현대인의 삶 속에서 재해석한 ‘소크라테스에게 배우는 고전의 지혜’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공병호 박사는 경남 통영 출신으로 1983년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미국 라이스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2000년 초대 자유기업인 원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며 활발한 강연 및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공병호 박사는 자유시장 경제체제의 근본적 발전의 원동력은 개인의 창의와 노력에 있다는 지론으로 자기계발 분야에 천착해 국내 최고의 자기경영, 혁신관리, 경제경영 전문가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강의는 갈수록 격화되는 경쟁사회에서 삶의 주체인 개인이 타인과 사회 및 국가와 어떻게 관계를 형성하고 진정한 행복에 이르는 길이 무엇인지를 고전의 재해석을 통해 청중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목포시민아카데미는 목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초청장은 김옥선 헤어, 한솔문고, 목포시 교육지원과, 목포MBC 안내실에서 배부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