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영재교육원 학부모, ‘나도 교육의 달인!’

목포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 특강 개최

2015-06-01     고영 기자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문현주)은 지난 5월 30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목포영재교육대상자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15 목포영재교육원 학부모 특강’을 개최했다.

교육수요자인 학부모들에게 영재 교육에 대한 올바른 교육 정보 제공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본 특강은 ‘공부의 힘’ 저자인 노태권 작가의 강의로 학부모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노태권 작가는 ‘자녀 교육의 달인이 말하는 공부비법’이라는 주제로, 난독증을 극복하고 독학으로 공부한 후 자녀 2명을 직접 가르쳐 서울대에 입학시킨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해보는 자기주도학습의 비결’, ‘부모 자식간의 소통’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토요일이어서 오는 발걸음이 무거웠는데 오늘 참여하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하였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도전하고 극복해내는 용기에 감동을 받았고, 부모의 역할에 대한 성찰과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현주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잘 자라는 밑거름은 부모의 관심, 사랑, 믿음이 함께할 때이며, 이를 위해 우리 부모들은 변해야 하며, 그 변화를 위한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영기자

<밝은 지역사회를 열어가는 목포타임즈신문/호남타임즈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