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연수 실시

청렴 순천교육 및 해설이 있는 클래식과 함께

2017-05-18     정은찬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이 18일 ‘청렴 순천교육 및 해설이 있는 클래식과 함께’라는 주제로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18일 순천건강문화센터에서 지역 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 52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순천교육 및 해설이 있는 클래식과 함께’라는 주제로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운영위원회 제도의 이해’에 대해 운영위원 역할, 제도 등 상세한 설명으로 진행되었고, 특강으로는 음악연구소 최윤희 대표를 초청하여 ‘해설이 있는 클래식’이란 주제로 클래식 문화의 다양성과 효과에 대해 국악 퓨전앙상블 팀의 공연과 함께 진행하여 위원들에게 큰 흥미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운영위원은 “‘해설이 있는 클래식’을 통해서 영화 삽입곡으로 사용된 클래식과 퓨전앙상블 팀들의 연주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운영위원 연수가 딱딱하고 지루할 거라 생각했는데 클래식을 통하여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운영위원 연수를 통해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역할인식 제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은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