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국제교육원, 2021 Go Global 세계시민 영어캠프 운영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2021-10-07     정진영 기자
전남국제교육원,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체험의 장을 열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최경화)은 초·중학생 480명을 대상으로 2021 Go Global 세계시민 영어캠프를 운영한다.

본 캠프는 10월부터 11월까지 두 달 동안 초등 4회, 중등 4회 일정으로 운영되며, 작은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학생 수 60명 이하의 학교를 우선 지원한다.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실용 영어 활용 능력을 높이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디자인했다.

캠프에 지도강사로 참여하는 국제교육원 소속 원어민 영어 강사 Chris는 “완도나 진도 등 원거리 지역 도서벽지 학교에서도 이번 캠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가 신청을 했다고 들었는데, 우리 원을 찾아준 학생들이 영어로 의사소통하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첫발을 내딛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 기회가 대폭 줄어든 상황에서 우리 원을 방문한 학생들이 이번 캠프 참여를 통해 최적의 글로벌 교육환경에서 다양한 문화와 가치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이번 캠프가 도·농간 영어교육 환경 격차 해소를 위해 기여하고, 우리 전남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진영기자